UPDATED. 2018-12-12 21:45 (수)
토종닭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토종닭칼국수집 교래손칼국수!
토종닭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토종닭칼국수집 교래손칼국수!
  • 이희진 기자
  • 승인 2018.04.2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한 닭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칼국수 맛이 유명한 곳으로, 석조 외관으로 제주의 느낌을 살린 외관이 특징적이다. 넓은 주차장을 갖춘 것은 물론 성산 고등학교 제주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하기도 매우 편하다. 근처 관광지로는 4.3 평화공원 기념관, 거문오름, 사려니숲길과 마방목장 등이 있다. 

180 석을 갖춘 내부는 매우 넓은 편이다. 하지만 항시 손님들로 붐벼 대기해야 하는 일이 잦다. 특히 점심 손님이 많기 때문에 3시 이전 방문자들은 예약할 것을 권장한다.

 

토종닭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토종닭칼국수와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바지락 칼국수를 제공하며, 기타 메뉴로는 따끈한 메밀야채전을 갖추고 있다. 

초록빛이 건강해 보이는 칼국수는 모두 직접 손으로 반죽하여 뽑는다. 더불어 이 생면은 주문을 받자마자 바로 요리 한다. 때문에 주문하고 난 후 끓이는 시간 약 20~30분이 필요하다. 같은 이유로 주문은 한꺼번에 할 것을 권장한다. 따로 따로 주문할 경우 대기시간이 더욱 추가되기 때문이다.

토종닭이 유명한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해 있는 만큼 가장 유명한 것은 진한 닭국물이 일품인 토종닭칼국수다. 그 유명세 때문에 얼마 전에는 인도네시아의 전 대통령이 다녀가기도 했다.

 

함께 곁들여 먹는 깍두기와 배추김치의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진한 국물과 먹으면 맛이 두 배가 되는 메밀야채전도 주문해 보자. 어느 것이나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20년간 사랑 받는 것은 당연하다.

출처 - 비짓제주 https://www.visitjeju.ne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