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01 14:14 (화)
우혁이와 제주즐기세,흑돼지 숨맛(숨은맛집) 관광 캠페인 진행.
우혁이와 제주즐기세,흑돼지 숨맛(숨은맛집) 관광 캠페인 진행.
  • 이도윤 기자
  • 승인 2019.01.0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황금돼지띠의 해. 기해년이다. 돼지는 다산과 풍요, 부의 상징으로 표현되어 왔다. 돼지는 한번에 새끼를 10마리 이상 낳고, 돼지꿈을 꾸면 복권을 사러가곤 한다.

예로부터 돼지, 소등의 가축은 집에서 많이 길러왔다. 집을 나타내는 한자인 家 는 지붕 밑에 돼지가 있는 상형문자에서 보듯이 돼지를 가장 많이 키운 것으로 보인다.

집에서 키웠던 돼지는 인간에게 식량문제를 해결해 주는 고마운 가축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맛있는 돼지고기는 “제주도 흑돼지”임을 부인할 수는 없다.

제주도에서는 돼지해를 맞이하여 제주도 흑돼지의 우수성을 전세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가장 먼저 제주부동산방송은 제주도 흑돼지 맛집 15곳을 선정하여, 관광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흑돼지를 홍보하여 흑돼지 식당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흑돼지 맛집에 선정되면 연예인 “우혁이와 제주즐기세” 촬영과 맛집탐방 보도기사,SNS홍보, 맛집지도에 홍보를 한다.

흑돼지 맛집은 관광객이 많이 머무는 곳을 위주로 제주시, 서귀포시, 중문, 애월, 한림, 성산주변에 있다.

아울러 흑돼지 맛집 홍보는 제주청소년방송과 제휴한 호텔등의 숙박업소에서 동시에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부동산방송 관계자는 돼지해에 제주산 흑돼지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많이 알리고, 제주도 흑돼지 숨은 맛집 15곳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맛있는 제주산 흑돼지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제주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본 캠페인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